이름 그대로 인스턴스가 만들어진 순간부터 소멸하는 순간까지의 루틴을 의미한다.

중요하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처리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수명주기는 보통 많은 리소스를 가지고 있는 컴포넌트들이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컴포넌트의 상태에 따라 필요없어지는 리소스 해제를 통해 가용공간을 늘리거나 컴포넌트의 소멸시 리소스 해제를 통해 메모리 누수를 막을 수 있다.

 

 

 


 

액티비티

 

 

 

 

onCreate / onDestroy : 액티비티가 생성되고 종료되는 순간에서의 처리

onStart / onStop : 액티비티가 조금이라도 화면에 보이는 순간과 보이지 않는 순간에서의 처리

onResume / onPause :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순간과 없는 순간에서의 처리

 

보통 위와 같이 짝으로 묶는다.

할당과 해제, 시작과 종료가 필요한 조합이기 때문이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activity-lifecycle?hl=ko

 

Activity 수명 주기에 대한 이해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An Activity is an application component that provides a screen with which users can interact in order to do something, such as dial the phone, take a photo, send an email, or view a map. Each activity is given a window in which to draw its user interface��

developer.android.com

 

 

 


 

프래그먼트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fragments?hl=ko

 

프래그먼트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A Fragment represents a behavior or a portion of user interface in an Activity. You can combine multiple fragments in a single activity to build a multi-pane UI and reuse a fragment in multiple activities. You can think of a fragment as a modular section��

developer.android.com

 

 

 


 

 

 

 

https://www.charlezz.com/?p=29013

 

Android에서 View의 생명주기 | 찰스의 안드로이드

https://proandroiddev.com/the-life-cycle-of-a-view-in-android-6a2c4665b95e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때 우리가 가장 먼저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것이 View라고 말할 수 있다. View 클래스는 사�

www.charlezz.com

 

https://hyeonu1258.github.io/2018/03/26/%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20%EB%A9%B4%EC%A0%91/

 

안드로이드 면접 | 현우의 개발노트

View가 그려지는 과정 뷰는 포커스를 얻으면 레이아웃을 그리도록 요청한다. 이때 레이아웃의 계층구조 중 루트 뷰를 제공해야한다. 따라서 그리기는 루트노드에서 시작되어 트리를 따라 전위 ��

hyeonu1258.github.io

 

'Android > Comm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동기  (0) 2020.05.14
안드로이드 개발자 로드맵  (2) 2020.05.07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루틴  (0) 2020.0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