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그대로 인스턴스가 만들어진 순간부터 소멸하는 순간까지의 루틴을 의미한다.
중요하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처리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수명주기는 보통 많은 리소스를 가지고 있는 컴포넌트들이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컴포넌트의 상태에 따라 필요없어지는 리소스 해제를 통해 가용공간을 늘리거나 컴포넌트의 소멸시 리소스 해제를 통해 메모리 누수를 막을 수 있다.
액티비티
onCreate / onDestroy : 액티비티가 생성되고 종료되는 순간에서의 처리
onStart / onStop : 액티비티가 조금이라도 화면에 보이는 순간과 보이지 않는 순간에서의 처리
onResume / onPause :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순간과 없는 순간에서의 처리
보통 위와 같이 짝으로 묶는다.
할당과 해제, 시작과 종료가 필요한 조합이기 때문이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activity-lifecycle?hl=ko
프래그먼트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fragments?hl=ko
뷰
https://www.charlezz.com/?p=29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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